강원 태백시의 유소년 승마단 창단 지원사업으로 ‘철암초 유소년 승마단’이 창단, 오는 18일 오후 2시 철암초 체육관에서 창단식을 갖는다.
이는 시가 말 산업육성법에 의거 유소년 승마단 1개소의 창단을 지원하는 보조사업으로 추진되었으며, 총 사업비 8000만 원이 투입‧지원된다.
철암초 유소년 승마단의 창단은 공모사업에 선정된 태백승마클럽이 철암초등학교와 협약을 맺음으로써 이뤄졌다.
사업비는 유소년 승마단 운영에 필요한 말 구입과 안정장비‧승마용품‧ 유니폼 구입, 강습비와 대회 참가비용 등 운영경비에 사용될 예정이다.
태백시의 유소년 승마단 창단 지원사업을 통해, 철암초는 승마 특성화 교육이라는 날개를 펼치게 되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유소년 승마단 창단식을 시작으로, 철암초가 작지만 강한 학교로서의 기틀을 마련하고, 향후 학생과 학부모, 교사는 물론 지역사회 모두가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대표 유소년 승마단으로 발전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창단식에는 유태호 태백시장과 김금숙 철암초등학교장을 비롯한 내‧외빈과 승마선수, 학부모, 교직원 등이 참석해 창단을 축하하고, 이후 운동장에서 유소년 승마단의 시범과 내‧외빈 및 학부모의 승마체험이 진행될 예정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