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화성시는 2023년 평생학습주간 행사를 다음 달 6일부터 11일까지 화성시민대학 및 화성시평생학습관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100만 화성, 평생학습의 희망을 잇다’를 주제로 ▲평생학습 사업성과 공유회 ▲평생학습 참여자 역량 강화 워크숍 ▲평생교육사업 성과발표 및 작품전시 ▲인문학 특강 ▲학습 포럼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인문학 특강에서는 뇌과학자 장동선 교수의 ‘스마트한 도시’, 곽재식 교수의 ‘상상의 도시’, 범죄심리학자 이수정 교수의 ‘안전한 도시’ 등 3회에 걸쳐 다양한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평생학습포럼에서는 ‘지역 평생학습의 도약 및 역할’을 주제로 이희수 중앙대학교 교수의 기조 강연과 박선경 오산대학교 교수와 신민선 한국평생교육총연합회장의 발표 등이 이어진다.
인문학 특강과 평생학습포럼은 19일부터 선착순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인문학 특강은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에서 신청 가능하며, 평생학습포럼은 향후 화성시청 및 화성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 게시되는 QR코드 접속 및 구글폼 제출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평생학습 참여자의 학습 성과를 공유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배우는 즐거움을 느끼고 평생학습에 참여하는 기회를 확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