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구미교육지원청은 서부권역 유, 초, 중, 고등학교 특수교사를 대상으로 특수교육 교육과정 교원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지난 11일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구미, 상주, 김천, 성주, 고령, 칠곡지역 특수교사를 대상으로 ‘2022 개정 특수교육 교육과정’ 교원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으로 우리나라 11번째 교육과정이자 7차 교육과정 이래 4번째 수시 개정 교육과정이다.
강사로 ‘개별 맞춤형 교육을 위한 개념기반 교사 교육과정’ 저자 이현희 선생님을 초청하였으며 ‘교육과정 개발자로서의 교사 역할’이라는 주제로 연수를 진행했다.
연수에 참석한 교사들은 “2022 개정 교육과정을 책자로 봤을 때는 이해하기가 어려웠는데 강의를 직접 들으니 이해도 잘 되고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해야 할지 감이 잡히는 것 같다”며 “오늘 연수에서 배운 내용을 학교 현장에서 잘 적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소감을 말했다.
정수권 교육지원과장(센터장)은 “2022 개정 교육과정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연수를 진행해주신 강사님께 감사드린다. 2024년부터 유치원 및 초등학교 1, 2학년 학생들에 처음 적용되는데 오늘 연수 내용을 토대로 잘 적용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