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가 운영하고 있는 제주돌문화공원이 오는 21일부터 11월까지 공원 내 제주전통초가 마을에서 도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제주전통문화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제주전통문화 체험프로그램은 석공예 명장과 함께 제주돌하르방 제작 과정에 참여하는 ▷석공예체험, 제주전통 살레(찬장) 제작 참여 ▷목공예체험, 제주 창조 신화 속 설문대할망 옷을 함께 재현 ▷설문대할망옷만들기와 감물염색체험 ▷공예체험 ▷죽공예체험 ▷우영팟(텃밭) 농사체험 ▷제주어학교 ▷전통놀이체험 등이 진행된다.
특히 프로그램 과정은 각 분야 전문가들과 소통하며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특별한 시간을 경험할 수 있고, 전통방식으로 본인이 직접 제작한 돌화분, 공깃돌, 윷놀이, 냄비받침, 도마, 바람개비, 연필통 등 다양한 기념품까지 가져갈 수 있어 성인과 아이들에게도 의미있는 경험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전통문화체험 프로그램은 둘문화공원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체험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접수 또는 사전 온라인 신청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프로그램 참가신청 방법 및 프로그램 운영 일정 등은 제주돌문화공원 누리집 공지사항과 체험프로그램 메뉴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편 제주돌문화공원은 제주의 형성과정과 제주도민의 삶 속에 녹아 있는 돌문화를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보여주는 박물관이자 생태공원으로, 한국관광공사가 추천하는 ‘2023~2024년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바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