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래신도시 시민계획단 오는 26일까지 공개 모집
경기 광명시는 광명시흥 공공주택지구 지정에 따라 신도시의 새로운 미래를 시민과 함께 논의하기 위해 미래신도시 시민계획단(이하 시민계획단)을 공개모집 한다고 13일 밝혔다.
시민계획단은 과거 공무원, 전문가 중심의 도시계획에서 벗어나 시민이 직접 참여해 공감할 수 있는 도시의 미래상을 수립하기 위해 추진된다.
시민계획단은 총 50명을 모집하며 신도시 계획, 교통, 환경, 복지 등에 관한 전문 지식이 있거나 적극적으로 참여할 의사가 있는 광명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오는 26일까지 모집 신청서를 이메일(eun07@korea.kr), 팩스(02-2680-5481), 우편(경기도 광명시 오리로854번길 10, 신도시조성과)으로 제출하거나 열린시민청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시는 이번 시민계획단에서 도출된 미래신도시 개발 방향과 시에서 자체적으로 수립한 신도시 개발전략을 접목해 향후 신도시 지구계획에 반영되도록 LH에 적극 요청할 계획이다.
□ 광명시, 2022년 10대 뉴스 시민 온라인 투표 진행
광명시는 오는 22일까지 ‘2022년 광명시 10대 뉴스’ 시민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투표는 올 한해 광명시의 주요 뉴스에 대한 시민의 의견을 수렴해 향후 시정 운영과 홍보 자료에 활용하기 위해 실시된다.
설문 문항은 △시민주권·자치분권 도시 △민생경제 안정화 중점 도시 △누구나 평등한 도시 △문화예술·정원문화 도시 △지속가능한 미래·탄소중립 도시 △자족경제·글로벌 스마트 도시 등 6개 분야 총 30개 항목이다.
광명시민 누구나 온라인 투표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광명시청 누리집(gm.go.kr) 메인 배너 접속을 통해 30개 항목 중 분야별로 최대 2개까지 선택할 수 있다.
이번 온라인 투표 결과는 오는 23일 발표할 계획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