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1일~15일까지 관내 동물병원 27곳서...접종비 5000원 지참
경기 하남시는 오는 1일부터 15일까지 지역 동물병원 27곳에서 광견병 예방접종을 선착순으로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개를 키우는 시민은 접종비 5000원을 준비해 가까운 동물병원을 방문하면 수의사가 부작용 등에 대해 상담을 진행한 뒤 예방 접종을 하면 된다.
광견병은 동물에게 물렸을 때 사람에게도 전파될 수 있는 전염병이다.
광견병 예방접종 대상은 가정에서 키우는 생후 3개월령 이상의 개 가운데 접종을 하지 않았거나, 예방접종 후 1년이 지난 경우다.
시는 이번 광견병 예방접종이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만큼 백신이 조기에 소진될 수 있어 예방접종 전에 동물병원에 잔량 여부를 확인해야 하며 동물등록을 하지 않은 반려견은 등록을 먼저 해야 한다고 밝혔다.
광견병 예방접종과 동물등록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하남시청 도시농업과(031-790-6317)로 문의하면 된다.
□ 하남시, 숙박·목욕·세탁업 대상 공중위생업소 베스트 14곳 선정
하남시는 숙박업·목욕업·세탁업 등 3개 업종 132곳을 대상으로 진행한 공중위생업소 위생서비스 평가를 통해 14곳을 최우수등급업소로 선정하고 현판을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
공중위생업소 위생서비스 평가는 공중위생영업소의 위생관리수준을 높이기 위해 매년 진행되며 업종별로는 2년에 한 번씩 실시한다.
최우수등급업소는 평가 항목표의 득점 점수를 100점으로 환산해 90점 이상 득점한 업소 중 업종별 상위 10% 이내에서 선정된다.
올해 평가 결과를 보면 숙박업에는 △H헤븐즈타워모텔(대성로) △바로호텔(대청로) △호텔트레비엔(미사강변중앙로) △엘리스넥스트도어호텔(미사강변중앙로) 등 4곳이 최우수등급업소로 선정됐고, 목욕업에는 △워터캐슬찜질스파&피트니스(미사대로) 1곳이 지정됐다.
세탁업에는 △정진사크리닝(고골로) △미사세탁(덕풍남로) △청우사(신장로) △풍산아이파크세탁(덕풍남로) △미사8단지세탁소(미사강변대로) △미사세탁(미사강변중앙로) △한양명품세탁(아리수로) △나룰명인크리닝(역말로) △블랑명품세탁(조정대로) 등 9곳이 선정됐다.
최우수업소에 선정된 14곳은 최우수등급 지정증과 함께 베스트 위생우수업소 현판이 설치되고 하남시 홈페이지 등을 통해 주요 관광자원으로 소개될 예정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