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부천세계비보이대회(BBIC)가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경기 부천시 부천역 마루광장에서 열린다.
BBIC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개최되고 있는 최대 규모, 최고 권위의 비보이 세계대회다. 올해는 3년만에 대면 행사로 마련되며 세계 유명 비보이, 크루 등 21개국 200여 명의 댄서들이 참여한다.
이번 대회는 브레이킹 개인전, 2대2 단체전을 비롯해 서브이벤트로 진행되는 Footwork seven to smoke(비보이 요소 중 발동작만을 이용)는 대회 당일 현장 예선을 통해 본선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대회 첫날인 오는 30일에는 초청된 세계 최고의 비보이 12명과 당일 현장 예선을 통해 선발한 비보이 4명이 ‘브레이킹 개인전’을 펼치며 토너먼트 방식으로 우승자를 가린다.
둘째 날인 10월 1일에는 비보이·팝핑·락킹·힙합 등 모든 춤 장르를 아우르며 경합하는 ‘올장르퍼포먼스’가 열린다.
특히 이번 대회에 최초로 선보이는 ‘All battle All×IBE’는 네덜란드의 최고 비보이 대회인 IBE와 콜라보로 진행된다.
대회 마지막 날인 10월 3일에는 치열한 예선을 통해 선발된 16팀이 2대2 브레이킹 단체전 최종우승을 겨룬다.
이번 대회는 현장 관람 이외에 현장을 찾아올 수 없는 시민을 위해 유튜브 ‘BBIC KOREA’채널을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아울러 리아킴, 스트릿우먼파이터에 출연한 립제이, 라치카 등 유명 댄서들도 출연할 예정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