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진해구 자은동 탄소중립마을만들기 추진위원회는 12일 지역 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교육 및 친환경 향기비누 만들기’ 체험행사를 개최했다.
자은동 추진위원회의 2022년도 탄소중립 실천사업인 ‘자은동 제로웨이스트 도전! 출동 자은특공대’ 사업의 일환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앞으로 어린이들이 탄소중립 실천의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전문강사를 초빙해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영상교육과 체험교육을 병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조상제 위원장은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서는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전 세대가 함께 노력해야 되며, 이번 행사를 통해 자은동 어린이들이 탄소중립에 관심을 갖고 생활 속에서 스스로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행사의 취지를 설명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 30명은 환경동화를 통해 지구를 지키기 위한 일상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방법을 배우고, 자은동 추진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수질보호를 위해 계면활성제, 인공향료 등 화학성분이 없는 친환경 향기비누 만들기를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외화 자은동장은 “우리 어린이들이 살아갈 2050년의 지구환경이 깨끗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우리동에서도 향후 주민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다양한 탄소중립의 실천활동을 펼쳐 지구 살리기에 앞장서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