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전국지방동시선거 이후 지난 1일 민선 8기 홍남표 창원시정이 새롭게 출범했다.
이에 따라 5개 행정구를 가진 창원특례시는 정기인사를 통해 12일 일제히 5개 구청장을 새로 임명했다.
이들 5명의 구청장들은 임명장을 받음과 동시에 각 구청 간부공무원들과 간단한 상견례와 함께 업무보고를 받은 후 곧바로 민원현장과 주민 속으로 달려 나갔다.
◈박주야 의창구청장, 지역 도·시의원 초청해 간담회
박주야 의창구청장은 지난 14일 구청으로 의창구 지역 도·시의원(8명)을 초청해 간담회를 갖고 ‘2022년도 하반기 주요업무계획’을 보고한 후 구정현안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는 지난 6월 지방동시선거에서 당선된 의창구 지역 도·시의원과 신임 의창구청장을 비롯한 20명의 간부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의창구청 신청사 개청, 창원국가산업단지 재생 노후도로 정비 및 개선, 주차난 해소를 위한 주차장 조성 확대, 동읍 단계리 우곡사 저수지 도로확장 공사 등 주요사업의 중점내용 등 하반기 주요 현안사업과 애로사항을 상호 공유했다.
◈장규삼 성산구청장, 취임 이후 첫 현장행정 나서
장규삼 성산구청장은 14일 하반기 주요 산림사업장인 관내 비음산 굴반쉼터 정비대상지와 성주사 옆 황토곰숲길 현장을 차례로 찾아가 성산구 행정업무에 첫 시동을 걸었다.
이날 비음산 굴반쉼터 등산로를 먼저 찾은 것은 최근 잦은 비로 사면 침하 및 토사유실 등으로 재해가 발생할 우려가 있는 곳이어서 하반기 사면정비사업을 빠르게 시행해 구민들의 안전한 산행이 되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장규삼 성산구청장은 이어 지난해 조성돼 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성주사 옆 황토곰숲길도 방문해 시설의 현황파악과 관리실태를 점검했다.
◈안병오 마산합포구청장, 건축허가 민원현장 점검
안병오 마산합포구청장은 15일 관내 월영동 근린생활시설 신축허가 현장을 찾아 민원·현안사항을 직접 챙겼다.
이날 관계공무원들과 함께 현장을 직접 둘러보면서 아파트단지와 밀접한 현장의 특성상 교통량 증가와 주차장 진출입로 개설로 인한 안전문제 등이 대두됨에 따라 주민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월영동 근린생활시설은 지난 4월 건축이 허가돼 아파트 주민들이 민원을 제기함에 따라 건축주와 주민 간 여러 차례 현장협의 및 간담회를 개최하고, 민원해소 방안을 도모한 바 있다.
◈박명종 마산회원구청장, 구청주민자치협의회와 간담회
박명종 마산회원구청장은 15일 구청장실에서 지역현안을 서로 공유하기 위해 구청주민자치협의회 임원진을 초청해 소통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신임 구청장 취임에 따른 인사와 함께 자치분권시대에 발맞춰 지역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앞장서서 지속적인 구정에 협조하고 있는 관내 읍·동주민자치회장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박 마산회원구청장은 임원들에게 앞으로도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협조와 관심을 당부하고, 우리 구도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동환 진해구청장, 관내 유관기관·단체 방문
김동환 진해구청장은 취임 이튿날인 14일 관내 진해경찰서를 시작으로 보훈회관, 대한노인회 창원시진해지회 등 관내 유관기관 및 단체 8개소를 차례로 방문하며 소통행정에 나섰다.
김 구청장은 먼저 방문 기관장 및 단체들에게 구청장 취임에 따른 인사를 하고, 그동안 지속적인 시정협조에 대한 감사와 함께 상생발전 도모를 위해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특히 진해문화원과 (사)이충무공선양군항제위원회를 방문해서는 진해군항제를 비롯한 관내 문화·예술의 부흥을 통해 구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의 향유 기회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서로 머리를 맞대자고 주문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