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가 직업이 되고 장래희망이 될 수 있는 세상이 되었어도 기성세대는 게임은 낭비라는 인식을 깨지 못하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보호자를 대상으로 게임 이해력 향상 교육을 실시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이하 전지협),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빅픽처인터렉티브와 함께 7일 ‘아동‧청소년을 위한 게임·e스포츠 진로교육 활용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아동‧청소년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한 창의환경 조성의 일환으로 콘진원 등 4개 기관이 게임 리터러시 증진 및 e스포츠 진로교육에 협력하고자 추진되었다.
콘진원, 전지협, 희망스튜디오, 빅픽처는 업무협약에 따라 ▲ 아동‧청소년 게임 리터러시 증진 및 e스포츠 진로교육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기획·운영 ▲ 협력 프로그램을 위한 각 기관의 인적·물적 자원의 기부 및 연계 활용 ▲ 협력 프로그램 추진 시 온‧오프라인 공동 홍보 ▲ 아동‧청소년, 특히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의 지속적 협력 방안 논의 등 게임에 대한 이해도 증진 및 이스포츠 진로교육 시행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콘진원은 ‘보호자 게임 리터러시 교육’,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 등 게임문화 교육사업에 청소년들의 진로경험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사업의 외연을 확장한다. 희망스튜디오의 사회공헌 플랫폼을 기반으로 빅픽처가 운영하는 e스포츠 교육기관 ‘게임코치아카데미’의 전문가 집단이 재능기부로 참여한다. 또한 전지협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들에게 양질의 게임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콘진원 조현래 원장은 “아동청소년의 진로와 성장에 있어 게임이 많은 영향력을 갖는 만큼 건전한 게임 이해와 진로 개발을 위한 프로그램 지원이 중요하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모든 아동‧청소년이 장벽 없이 게임을 통해 꿈을 이룰 수 있는 디딤돌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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