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내 25개 학교 778명에 주 1회 친환경 과일 지원
경기 여주시가 신선한 제철과일을 관내 25개 초등학교 돌봄교실 778명을 대상으로 주1회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사업은 과일간식을 통해 가공식품에 길들여진 어린이의 식습관 개선은 물론 외국산 수입으로 침체돼 있는 국산 과일의 소비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학생들에게 공급하는 간식은 친환경 또는 농산물우수관리(GAP)인증을 받은 과일로, 세척․절단 등의 과정은 식품관리안전기준(HACCP) 인증 시설에서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관리되며, 친환경 포장재를 이용해 먹기 좋은 컵과일의 형태로 제공된다.
올해는 학생들이 좋아하는 샤인머스켓, 딸기, 수박, 메론 등 더욱 다양하고 맛있는 과일, 과채를 맛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항진 시장은 “이번 사업이 부모의 직장생활, 가정형편 등으로 가정에서 건강식에 소홀할 수밖에 없는 현실에서, 아이들에게 건강을 증진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여주박물관 '어린이 체험활동' 자원봉사자 모집
경기 여주시 여주박물관이 시설 내 질서유지 등을 위한 자원봉사자를 12일터 21일까지 열흘간 모집한다.
11일 박물관에 따르면 선발된 자원봉사자는 오는 23일부터 10월 30일까지 주말(토, 일요일)과 공휴일에 여주박물관 어린이 체험활동을 지도하며 질서유지 안내와 안전 지킴이의 역할을 담당한다.
제출서류는 여주박물관 홈페이지(yeoju.go.kr/museum)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방문 또는 이메일(jkho84@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1일 4시간 이상 근무 시 소정의 실비보상금을 지급하며 봉사활동 인증서 발급 및 여주박물관 성인 교육프로그램 우선 신청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더 자세한 사항은 여주박물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31-887-358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