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양평군이 경기도교육청이 주관하는 '교육발전 자치단체 협력사업' 분야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30일 군에 따르면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이날 양평을 직접 방문, 정동균 군수에 표창장을 수여 했다.
이번 표창장은 경기도교육청에서 경기도의 교육발전을 위한 교육협력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지원한 자치단체에게 수여하는 표창이다.
군은 경기도교육청 교육협력사업으로 △양평형혁신교육지구사업 △농산어촌방과후학교 △공립유치원방과후 운영지원 △중·고등학교 신입생 교복지원 △무상급식 △고등학교 무상교육 △생존수영교육 △체육관 신축 △노후 학교 환경시설개선 등 양평의 교육발전을 위해 다양한 협력사업을 운영해왔다.
이 교육감은 “향후 경기도의 교육발전을 위한 양평군의 적극적인 협조와 관계기관과의 지속적인 유대 강화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정 군수는 “양평의 교육발전을 위해 언제나 관심을 갖고 지원을 아끼지 않는 경기도교육청에 감사드린다”며, “적극적인 협조와 유대를 통해 양평군과 경기도의 교육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군은 올해에도 정보화기자재 보급사업, 농산어촌방과후학교, 중·고교신입생교복지원, 무상급식, 체육관 신축 등 교육협력사업으로 약 54억 원, 양평형 혁신교육지구사업으로 44억 원의 예산을 반영해 양평교육발전을 위해 경기도교육청, 양평교육지원청과 적극 협력 중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