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장 4년간 4500만원 한도 대출 추천…대출이자 2% 지원
경기 안성시가 지역 내 무주택 청년가구를 위한 ‘안성시 청년 주택 전세보증금 이자지원’ 사업을 시행 중이라고 29일 밝혔다.
‘안성시 청년 주택 전세보증금 이자지원’은 한국주택금융공사, NH농협은행 등과 협약, 무주택 청년가구(연 110가구)를 대상으로 최대 4년간 최대 4500만원의 전세보증금 대출추천 및 대출이자 2%(최대 연 90만원)를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거나 시로 전입할 예정인 무주택 청년 가구로 △만19세~39세 무주택청년가구 세대주 △소득수준 5000만원 이하(미혼), 부부합산 7000만원 이하(기혼) ▶임차보증금 2억원 이하 및 임차전용면적 85㎡ 이하 시 소재 주택 및 주거용 오피스텔 등이다.
중복지원 방지를 위해 주거급여 수급자나 공공임대 주택거주자, 시 및 기타 유사주거사업에 참여 중인 경우는 제외된다.
신청은 현재 접수 중에 있으며, NH농협은행(안성시지부 031-670-0231)에서 대출 가능 여부 및 가능액 상담 후 안성시 교육청소년과 청소년팀으로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https://www.anseong.go.kr/main.do) 공고를 참고하거나 안성시 교육청소년과 (031-678-6859)로 문의하면 된다.
□ 안성시, 3월 '똑똑똑 F4 아이디어 발표대회' 개최
경기 안성시가 지난 25일 공직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월 똑똑똑 F4 아이디어 발표대회’를 개최했다.
29일 시에 따르면 이번 개최된 아이디어 발표대회에서는 접수된 총 70건의 아이디어 중 1차 사전심사를 거쳐 채택된 10건의 아이디어가 발표됐다.
임병주 부시장의 주재로 직원들이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이에 대해 자유롭게 질의·응답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달 똑똑똑 F4 아이디어 대상은 도농복합시 시민편익 증진을 목적으로 한 생활공구 대여사업으로 ‘안성시민 누구나 생활공구 편리하게 이용하세요’를 제안한 농촌사회과 서동남 농촌지도사가 차지했다.
최우수는 바우덕이 축제 시 한복 착용 행사를 진행해 우리의 문화를 널리 알리고자 하는 취지로 ‘바우덕이와 함께하는 한복 축제’를 제안한 정보통신과 강경림 주무관이 선정됐다.
이어 우수에는 ‘주정차 위반 과태료 전자고지 서비스’(교통정책과 김수현 주무관), ‘안성맞춤랜드 내 가드닝 프로그램 운영’(행정과 서지은 주무관)이 선정의 영예를 안았다.
임 부시장은 “행정을 수행하는 공무원들은 본인의 맡은 바 업무에 충실하면서도 시민들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행정의 개선점을 찾는 적극적인 자세를 갖추어야 한다”며 “향후에도 시민을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출해 시정 발전에 기여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