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는 지난 27일 경남마산로봇랜드에서 열린 청소년 콘텐츠 축제에 참가해 2022년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다양한 체험 부스와 토크 콘서트, 초청공연 등 Z세대의 주축인 청소년층을 위한 콘텐츠의 향연이 펼쳐졌다.
이번 축제는 청소년층을 위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해 지역 청소년간의 콘텐츠 교류의 장을 만들고 나아가 교육과 오락이 융합된 청소년 멀티플레이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는 2022년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를 통해 대학의 2년제 학위과정, 학위전공심화과정 정시모집, 일반계고 위탁과정, 전문기술과정 그리고 하이테크과정, 기능장과정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특히 행사장 내 설치된 대학 부스에서는 대학홍보 영상 상영, 학과별 학생체험 활동, 신입생 모집요강 배부, 방문학생 진로 상담 등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금형가공시스템과, 스마트환경시스템과, 스마트팩토리과, 컴퓨터응용기계설계과, 메카트로닉스과 교수들과 교무기획처 교직원 등 20명이 참석했다.
2년제 학위과정 정시모집기간은 오는 30일부터 내년 1월 12일까지이고 일반계고 위탁과정 신입생 모집기간은 내달 24일이다.
또한 전문기술과 하이테크과정은 내달 1일부터 내년 2월11일까지이고 기능장과정은 내달 1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 방문접수 한다.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의 2022년 졸업예정자 538명 가운데 현재까지 218명의 취업이 확정됐다. 이중 대기업 취업자가 101명, 중견기업이 56명으로 전체 취업자의 46.3%를 차지하고 있다.
대기업 취업자 중 LG그룹이 50명으로 가장 많다. 지난해 졸업자 중에는 18명이 이 기업에 취업했다.
LG 다음으로는 한화, 현대, 두산, 볼보, SK, LX 순이다. 삼성과 포스코, 효성 등 굵직한 국내 대기업 취업도 이어지고 있다.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 취업률 추이를 보면 2020년까지 중견기업 위주였다면 지난해 취업률이 대기업으로 역전했고 내년 취업자는 거의 배로 늘어났다.
연도별 대기업 취업률에서는 내년 졸업생 기준으로 첫 100명을 넘어섰다. 대기업 취업률로만 따지면 전국 최고의 대학이다.
이는 배석태 학장이 지난 3월 10일 취임 이래 Humax Mobility를 시작으로 학과와 기업간의 1:1 매칭을 주도해 재학생들의 취업에 높은 성과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자치단체와 함께 지역사회를 위한 인재 육성과 지역혁신, 지역 산업의 발전을 주도하는 대학을 만들어 미래형 인재를 육성하는 지역 거점대학을 만드는데 힘쓰고 있는 이유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