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순창군이 '2022년 금연건강달력'을 제작·배부해 군민들의 흡연율 감소 및 건강증진을 적극 도모하면서 지역주민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순창군보건의료원에 따르면 이번에 배부한 '금연달력'은 금연 홍보용으로 3,000여부를 제작해 의료원, 보건지소 및 보건진료소, 읍·면사무소 유관기관 등 주민들이 많이 모이는 공공장소에서 비치·배부해 평상시 일상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건강 상식을 접하고 느끼며 스스로 동기를 부여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달력에는 월별로 △1월 흡연예방 홍보 △2월 한의약 건강증진 사업 △3월 영양플러스 사업 △4월 걷기의 10대 효과 △5월 감염병 예방관리 수칙 △6월 구강보건센터 △7월 당뇨없는 건강한 순창 △8월 해피니스 센터 운영 △9월 심뇌혈관 예방 및 관리 △10월 모자보건 사업 △11월 건강을 위한 소금, 설탕 섭취 줄이기 안내 △12월 절주안내 등 건강정보와 군이 추진하는 보건사업 내용이 수록돼 있다.
한편 순창군 금연클릭닉 사업은 연중 금연대상자를 모집하고 있다. 금연 관련 상담을 비롯해 패치 등 금연보조제를 제공해 6개월간 지속적인 금연상담서비스를 금연클리닉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순차군보건의료원 정영곤 원장은 "금연 건강달력을 통해 올바른 건강정보 제공과 건강관심 유도로 질병을 사전에 예방하고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여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하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