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은 상하수도 요금조회 납부 사이버 창구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오는 9월 6일부터 시범운영을 거쳐서 13일부터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사이버 창구는 요금조회 납부, 계좌 자동이체 신청.해지, 카드 자동결재 신청.해지, 이사요금 정산, 수용가명의 변경신청 ,문자고지 신청.해지 등의 서비스를 365일 24시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기존에 상하수도사업소에 전화하거나 직접 방문해야만 할 수 있는 각종 요금관련 민원을 pc와 휴대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신청할 수 있고 요금도 납부할 수 있다.
또, 그동안 문의가 많았던 신용카드 납부 서비스가 본인인증만 통하면 가능해짐에 따라 매월 신용카드 자동납부 등 다양한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게 됐다.
이로 인해 군민들의 요금납부 편의 제공으로 요금관련 궁금증 해소와 함께 상하수도요금 체납액 일소에 큰 역할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기존의 종이고지서 대신 휴대폰으로 상하수도 요금을 고지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인 상하수도요금 문자고지 서비스를 통해 종이 고지서 제작, 발송비용의 절감 효과도 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홈페이지 접속은 영월군 홈페이지 분야별 정보 및 홈페이지 주소에 접속하면 되며 다만 아파트 거주 가구는 관리사무소에서 수도 요금을 부과하므로 홈페이지에서 조회할 수 없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군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지속 발굴해 수도행정 서비스의 질을 높여나갈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깨끗하고 맑은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