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는 '기업도시 이지더원 더그레이스 단지(이지더원2차)' 및 '원주단구 내안애카운티 에듀파크 1단지'의 공동주택 내에 국공립 어린이집 2개소를 9일 개원한다.
이는 원주시가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해온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사업의 일환이다.
공동주택 단지 시공사(시행사)와 무상임차 협약을 체결하고, 개소당 1억 2천만 원의 국·도·시비 예산을 투입해 실내 인테리어 공사 및 기자재 구매를 완료했으며, 올해 공고해 선정한 보육전문가에 위탁하여 민간위탁으로 운영한다.
지정면 기업도시 이지더원 더그레이스 단지에 위치한 '이지더원 더그레이스 어린이집'은 규모 329㎡(약 99평)로, 보육실 4개, 유희실 1개, 외부 어린이놀이시설을 갖췄다
단구동 내안애카운티 에듀파크 1단지에 위치한 '내안애 어린이집'은 규모 246㎡(약 74평)로, 보육실 3개, 유희실 1개, 외부 어린이놀이시설을 갖추었다.
원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공보육의 확대를 위해 신규 공동주택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사업을 계속 진행할 것”이라며 “올 하반기 포스코 1단지와 2단지의 공동주택 단지 사용승인에 따라 내년 상반기 개원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