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군수 김순호)은 지난 6일부터 오는 21일까지 '구례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주민설명회'를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온라인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이다. 농촌의 지역 자산을 활용해 특화산업을 육성하고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역 농촌의 자생적 성장 기반을 마련해 나가는 사업이다.
구례군은 이 사업에 오는 2023년까지 4년간 총사업비 70억 원(국비 49억, 지방비 21억)을 투입해 이미 조성된 H/W 활용과 고도화를 위한 통합 플랫폼 구축, 액션그룹 발굴 및 사람·산업·마을 간 연계 활성화 등 구례군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육성할 계획이다.
구례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온라인 주민설명회는 구례군 홈페이지 및 구례소통마루 플랫폼 등을 통해 청 할 수 있다.
이번 온라인 주민설명회에서 신활력추진단은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주요 내용을 알리고 지금까지 사업 추진현황 및 액션그룹 참여 방법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주민 의견은 구례소통마루 플랫폼 또는 서면으로 제출할 수 있다. 구례소통마루 플랫폼에서는 댓글로 작성이 가능하며 이메일과 신활력추진단 사무실(문화예술회관 3층)에 서면으로 제출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설명 및 주민 의견 수렴에 대한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고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