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강릉시(시장 김한근)는 오는 28일부터 2021년 1월 11일까지 15일간 시 공식 SNS 콘텐츠 제작에 함께할 25명의 '제9기 강릉시 SNS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신청 자격은 만18세 이상의 강릉시를 사랑하고 SNS를 통한 사진, 글쓰기, 영상 촬영 및 편집 능력을 가진 사람으로, SNS특성에 따라 분야별로 블로그 서포터즈 10명, 유튜브 서포터즈 5명, 바이럴 서포터즈(페이스북, 인스타그램) 1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지원 방법은 강릉시청 홈페이지(고시 공고) 및 강릉시 공식블로그에 첨부된 서식에 따라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매년(2021년이 9번째) 강릉시의 주요정책 및 문화관광, 특산물 등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다양한 강릉시 소식을 발굴하고, 블로그와 SNS를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강릉시를 알리기 위해 SNS 서포터즈를 선발하여 운영해왔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내년 2월 1일부터 1년간, 강릉시 주요행사 및 소식을 발굴하는 활동을 하게 되며, 활동 중 작성한 기사에 대한 소정의 원고료 지급, 역량강화 교육, 팸투어, 간담회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이건령 시민소통홍보관은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당분간 일상에 제약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SNS를 통한 소통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서포터즈와 함께 유익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