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청장 임택)가 코로나19 극복 ‘이심전심 페스티벌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 주관으로 가족과 이웃주민에게 안부를 묻고 관심을 가져 코로나19를 함께 극복해 내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공모는 “안녕히 주무셨어요?”를 주제로 ▲‘안녕히 주무셨어요?’ 안무따라하기 영상 ▲“안녕히 주무셨어요?” 6가지 수칙이 표현된 영상을 3분 이내로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안녕히 주무셨어요?” 음원은 음원사이트에서 스트리밍 혹은 광주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참고로 “안녕히 주무셨어요?” 6가지 수칙은 △안녕히 주무셨어요? △식사는 잘 하시나요? △몸은 괜찮나요? △즐거우세요? △편안하세요? △바깥활동은 많이 하시나요? 등이다.
공모기간은 10월 4일까지이며 신청대상은 연령과 지역에 제한 없이 정신건강에 관심 있는 주민누구나 참여가능하며, UCC영상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공정한 심사를 거쳐 입선작 9편에 총 3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시상할 계획이다. 입선작은 10월 22일 개최예정인 ‘온라인 이심전심 Festival’에서 발표되며 구청 행사와 공식 유튜브 및 SNS 등에 게재해 홍보영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영상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가는 시민들에게 일상 속 따뜻한 위로와 격려가 될 것”이라며 “물리적 거리는 두되 마음의 거리는 더욱 가깝게 하며 지금의 위기를 슬기롭게 이겨내고 우리 주민들이 모두 다 안녕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