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고등학교(교장 김종근)는 학교특색과제 애교,애향,애국정신 함양과 창의인성교육 신장의 일환으로 지난 4월30일 2018학년도 사천해전 승전지 순례 및 현충시설을 탐방했다.
이번 창의적 체험활동은 매년 실시하는 학교교육과정 특색사업 일환으로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승전지(경남 사천 용현면 선진리) '사천해전' 지역을 전교생 및 교직원이 사제동행하며 11Km를 도보로 순례하여 협동심과 친구사랑, 체력단련, 애교,애향,애국정신의 가치관 확립은 물론, 우리고장 현충시설 탐방 및 봉사활동으로 호국보훈의 올바른 역사 인식을 가지는 계기가 됐다.
또한 사제동행의 승전지 순례를 통해 교사와 학생과의 소통과 배움, 나눔의 진정한 체험학습이 되었으며 학생들의 호연지기 및 인내심, 공동체의식 신장으로 자긍심과 지력, 심력, 체력, 자기관리 및 인간관계 역량이 더 한층 강화되는 체험활동이다.
이충무공의 탄신일(4월 28일)과 거북선이 처음으로 실전에 참가한 사천해전의 승전 및 개교(4월 30일)를 기념하며 진주보훈지청의 후원 및 자매결연기관으로 해마다 나라사랑교육을 솔선수범하여 실천하고 있다.
우리고장 현충시설인 사천해전승첩기념비와 6·25전쟁 당시 사천지역에서 참전·순직한 공군 조종사 65인의 넋을 기리기 위해 세운 공군충령비, 호국무공수훈자공적비를 전교생과 교직원이 사제동행으로 탐방하고 있다.
참배와 봉사활동을 실시함으로써 학교의 전통적인 특색교육활동이자 다니고 싶은 학교, 보내고 싶은 학교, 근무하고 싶은 학교 정착과 애교, 애향, 애국정신교육 함양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