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산자연치유신비체험사업은 마이산 도립공원 일원에 2016년부터 2020년까지 총사업비 190억원을 투자, 전통문화예술과 마이산의 신비한 역사자원을 결합한 역사문화명소의 거점 공간을 만들 계획이다.
군은 지난해 12월 마이산 자연치유신비체험사업의 첫 번째 성과물인 명인명품관을 준공하고 현재 성공적으로 운영 중이다.
또한, 세계 유일 부부봉인 마이산을 사랑이란 주제로 31억원을 투자하여 마이산 탐방로인 연인의 길 이벤트 공간 마련과 안전한 보행환경을 위해 금년 12월 준공예정으로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마이산 남부도 금당사에서 탑영제 주변까지 보행환경을 개선해 편안한 마이산 탐방을 도모하고, 다양한 방향에서의 볼거리 제공 등 체류형 관광지로 만들기 위해 금년까지 25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하여 진행 중이다.
특히 마이산 남부 주차장 확충과 야간경관 조명 설치, 역고드름의 신비를 홍보 체험할 수 있는 신비자연학습장 등도 조성할 계획이다.
이항로 진안군수는 “마이산 북부는 체험과 전시, 전통예술의 공간으로 마이산 남부는 역사와 신비, 전통문화의 공간으로 관광자원을 발굴․개발하여 사람과 자연이 함께하는 희망진안을 만들고 마이산이 세계 제일의 관광지로 도약할 수 있도록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