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조현숙)는 청소년과 일반시민 등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기본교육, 보수교육, 전문교육을 연중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기본교육은 신규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자원봉사의 이해, 자원봉사자 기본태도 및 소양, 봉사프로그램, 유의사항 등을 사전에 교육하여 자원봉사에 대한 올바른 의식을 적립하고 효율적인 봉사활동을 유도하기 위한 교육이다.
자원봉사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희망하는 학교, 기업체, 시설 등에는 찾아가는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보수교육은 기존에 자원봉사를 하고 있던 자원봉사자 및 단체가 새로운 자원봉사 활동영역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페이스페인팅, 원예 치료, 풍선아트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으로 기획되어 있다. 사천시 소재 봉사단체, 기업봉사단, 청소년 봉사동아리 등은 신청 가능하다.
또한 정기적인 교육을 통해 전문봉사단을 양성,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도우는 전문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나눔은 댄스를 타고 봉사단, 실타래봉사단, 캘리그래피봉사단 등 3개 봉사단이 참여 중이다.
사천시자원봉사센터 담당자는 “교육을 이수하면 봉사활동 시간도 인정받을 수 있다. 일반시민과 사천시 소재 봉사단체, 기업봉사단, 청소년 봉사동아리 등의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