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천아르떼 리조트에서 지역사회복지 서비스 증진과 민·관 연계협력 도모를 위해 위원들의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위원, 실무협의체위원, 실무분과위원 및 읍면동담당 공무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 우수사례발표, 특강 등으로 이루어진 이번 워크숍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역량강화와 정보공유를 통해 민·관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지역공동체로서의 인식을 같이 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강해 사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지역의 희망복지 실현을 위해 위원들 간의 결속을 다지고, 향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진 사업들에 대한 활동 뱡향을 모색하고, 다양한 정보를 서로 교류한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사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복지를 이끌어 가는 중심적 역할을 해 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송도근 사천시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사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시민이 함께하는 복지 공동체 구현을 위해 각 분야별로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하여 찾아가는 읍면동 주민센터의 복지기능 강화와 공공-민간복지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복지안전망을 구축하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 전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