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사천시는 시민 및 기업체 등을 대상으로 지난 4년간 규제개혁 추진 노력에 대한 체감도 및 만족도를 알아보고자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4주간 ‘규제개혁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와 더불어 관내 기업체를 대상으로 규제개혁을 통한 지역경제활성화 의지를 담은 서한문을 같이 발송하여 ‘기업하기 좋고 투자하기 좋은 사천 만들기’ 에 주력할 예정이다.
시는 4년간의 지속적인 지방규제개혁 추진으로 시민생활에 불편을 초래하고 기업의 투자․경제활동에 부담을 주는 각종 불합리한 행정규제를 발굴하여 개선 노력하여 2년 연속 ‘규제개혁 우수시’로 선정됐다.
시민이나 기업체가 느끼는 체감도는 이에 미치지 못한 것으로 판단되어 이번조사 설문조사를 통해 시민들이 느끼는 행정규제 개선 실태 및 문제점 등을 분석하여 행정에 반영할 계획으로, 규제체감도, 규제개선 방향에 대한 2개 분야 9개 문항에 대해 조사한다.
시민들은 사천시청 및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 민원실에 비치된 설문지를 통해 설문조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관내 기업체는 설문서 우편 발송을 통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규제개혁담당은 “이번 설문조사 결과는 향후 지방규제개혁 추진 방향 설정에 반영할 계획이며, 제도개선 사항은 시정에 적극 반영하는 등 지방규제개혁의 내실화를 기하고 규제완화를 통해 투자유치 등 지역경제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