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설명회는 새 정부 교육정책 개편과 맞물려 큰 변화가 예고되는 가운데 입시정보가 부족한 학부모들에게 효율적인 진학지도에 도움을 주고자 진주아카데미가 발 빠르게 준비한 프로그램으로 달라지는 입시제도와 관련해 대학입시에 어떻게 대비할 것인가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전개됐다.
이날 대성학력개발연구소 이영덕 소장은 입시현장에서의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변화하는 입시, 어떻게 대비할 것인가’를 주제로 ‘2018 고교 유형별 분석과 대학입시 대비전략’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했다. 특히, 현재 중3학년에게 적용되는 오는 2021학년도 수능 전과목 절대평가 도입, 외고·국제고·자사고의 일반고 전환 등 새 정부의 입시제도 변화로 고교 선택에 걱정이 많은 중3 학부모들의 궁금증 해소에 역점을 두었다.
설명회에 참석한 박 모 학부형은 “새 정부의 입시 공약이 오는 7월 이후면 현실화되는 시점에서 진주아카데미에서 이런 설명회를 마련해 주어 혼란스러웠던 부분들이 정리가 되는 느낌”이라며 “항상 학부모가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는 진주시에 감사함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아카데미는 중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이번 설명회 외에도 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전국 20개의 대학이 참가하는 ‘2018년도 대학별 입학전형 설명회’를 7월까지 진행하고 있다. 대학별 자세한 일정은 진주아카데미홈페이지(http://lifelong.jinju.go.kr/academy)나 아동청소년과(055-749-4872)로 문의하면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