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대학교(총장 전성용)는 11일 강원도 고성 글로벌캠퍼스에서 한국정보산업연합회(회장 이상현)와 교류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채홍철 경동대 산학취업처장과 연합회 문정현 상무 등이 참석한 이번 협약에서 경동대는 한국정보산업연합회가 수행하는 ICT인재 양성 및 취업 관련 프로그램은 물론 연합회의 산학협력 전문화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연합회는 경동대의 ICT분야 실무교육 강화에 필요한 다양한 전문가·기업 정보를 제공해 대학의 산학협력 활성화에 협력한다.
또 양 기관은 ICT분야 인재양성 관련 정부사업 제안 및 수행에도 공동으로 기획·참여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경동대 ICT분야 학생들의 취업률 제고와 연합회 회원 기업 구인난 완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채홍철 경동대 산학취업처장은 “이번 협약으로 ICT분야 학생들이 산업현장에 바로 적응할 수 있는 산업체 맞춤형 교육 과정 등을 개발해 전문인재 배출에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정현 연합회 상무는 “특화된 교육을 받은 경동대의 우수한 인재들이 회원 기업에 취업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정보산업연합회는 정보산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설립된 민간단체로 IT산업 관련 조사, 정책 건의, 국제협력 등이 주요 사업이다. 현재 IT 관련 130여 개 기업이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산하에 한국CIO포럼, SW미래포럼 등 산하기구가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