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창호 경남 함양군수가 미래 인재발굴 공무원 워크숍에서 “변화를 두려워하지 말고 새로움에 과감히 도전해 미래 함양을 창의적으로 이끄는 인재가 되어 달라”고 강력 주문했다.
군은 지난 6일 오전 10시 대회의실에서 1~2년차 공무원 51명을 대상으로 미래인재 발굴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신규 공무원과 달리 일정 부분 업무를 익힌 2016~2017년 1~2년차 공무원들의 창의적 열정이 누구보다 높을 것으로 보고, 주인정신을 갖고 함양을 발전적으로 변화시킬 의지를 독려하고자 이번에 처음으로 마련됐다.
워크숍은 임창호 군수의 인사말에 이어 김철환 참에듀컨설팅 대표강사의 ‘조직혁신 및 협업행정 특강’, 역량강화 체육대회(고운체육관), 군수와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임창호 군수는 “오늘 여기 모인 여러분들은 이제 조금 공무원이 어떤 존재인지 그 의미를 알기 시작했으리라 본다”며 “선배 공무원의 노력 덕분에 함양은 날로 성장하고 있으며 올해만 해도 재정신속집행 군부 1등, 4000억 예산을 확보하는 업적을 이뤘다”고 격려했다.
이어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등 글로벌 도약을 꿈꾸는 함양군정을 바라보고, 여러분들이 느낀 다양한 조직혁신과 발전방안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소통하라는 의미에서 오늘 워크숍을 마련했다”며 “스스로를 돌아보고 창의적 역량을 배가시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날 워크숍에 참석한 젊은 직원들은 “‘항노화의 중심 역동하는 함양’의 참의미를 알고 ‘군민소득 3만불 달성’ 등에 일조하고 있는 것이 자랑스럽게 느껴진다”며 “앞으로도 함양군민이 진정으로 행복한 군정을 실현하기 위해 힘차게 노력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