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남해군은 군민들에게 주도적인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평생학습 우수 프로그램과 학습동아리 공모사업을 추진, 신청자를 오는 13일까지 모집한다.
5일 군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관내 학습기관, 시설, 단체 등에서 운영하는 우수 평생학습 프로그램과 공통의 주제에 관심을 가진 학습자들의 자발적인 모임인 학습 동아리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군은 사업 대상자를 선정, 우수 프로그램은 1년간 최대 200만 원 범위 내에서, 학습동아리는 최대 70만 원 범위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우수 프로그램은 학습활동에 필요한 각종 강사료와 교재비 등을 지원하며 학습동아리는 재료비와 교재비만 지원된다.
지원 자격은 공고일 현재 남해군 내 소재를 둔 평생학습 기관․단체이거나 학습자들이 자발적으로 모임을 구성해 회원 10여 명이 일정한 장소에서 정기적으로 교육, 독서, 문화․예술 등의 학습활동을 실시하는 모임이면 된다.
단, 군에 등록된 학습동아리에 한해 지원하며 등록되지 않은 동아리가 신청을 원하는 경우 남해군 행정과 평생교육팀을 방문해 학습동아리 등록 후 신청하면 된다.
공모사업 신청방법은 남해군 행정과 평생교육팀을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공모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기타 이번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남해군 행정과 평생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