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화면으로
세계시장을 위한 거대한 프로젝트, 창작 뮤지컬 '천국의 눈물'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인쇄하기
  • 본문 글씨 크게
  • 본문 글씨 작게
정기후원

세계시장을 위한 거대한 프로젝트, 창작 뮤지컬 '천국의 눈물'

50억 이상의 제작비, 최고의 제작진, 화려한 캐스팅 등

지난 12월 13일 뮤지컬 '천국의 눈물'이 캐스팅 공개와 함께 제작발표회를 가졌다. 이 작품은 기획기간 3년, 50억 이상의 제작비와 김준수의 노 개런티 참여, 세계적인 음악가 프랭크 와일드 혼의 작업 등으로 제작발표회와 동시에 숱한 화제를 낳고 있다. 뮤지컬 '천국의 눈물'은 엔터테인먼트계의 마이더스의 손 김광수 대표와 뮤지컬 제작자 설도윤 프로듀서가 만나 공동 제작한 작품으로 문화계 콜라보레이션으로도 관심을 끈다. 설도윤 프로듀서는 "김광수 대표의 기획력과 추진력, 브로드웨이 실력이 접목된 이번 작품은 한국 공연이후 일본공연을 준비 중이며 이후 유럽 무대를 거쳐 최종 브로드웨이 입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세계시장을 위해 제작된 거대한 프로젝트 창작 뮤지컬 '천국의 눈물'을 분석해보자!

▲ ⓒNewstage
- 조성모의 '아시나요' 뮤직비디오, 그 이후 10년

뮤지컬 '천국의 눈물'은 조성모의 '아시나요' 뮤직비디오를 모티브로 탄생됐다. 조성모의 '아시나요' 뮤직비디오는 전쟁을 배경으로 어린 한국군(조성모)와 베트남 소녀(신민아)의 만남을 그리며 2000년 당시 영화를 능가하는 뮤직비디오로 센세이션을 일으킨 바 있다. 이번 작품에서는 베트남 전쟁에 파병된 한국군 '준'을 중심으로 그가 사랑하는 여인 '린'과 권력을 이용해서라도 '린'을 차지하고 싶은 '그레이슨 대령' 세 사람의 이야기를 엮어낸다. 뮤지컬 '천국의 눈물'은 운명을 넘어선 사랑을 통해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김광수 대표는 "이번 작품은 뮤직비디오를 뮤지컬화 하고 싶었던 나의 드림프로젝트다. 완성도 높은 작품 탄생을 위해서는 세계적인 작곡가와 연출가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설도윤 프로듀서와의 공동제작을 통해 10년 만에 뮤지컬 제작의 꿈을 현실로 이뤄냈다"고 전했다.

- 최고의 캐스팅, 최고의 제작진으로
▲ ⓒNewstage

이 작품의 최고 화젯거리는 김준수와 브래드 리틀이 함께 선다는 것이다. 김준수는 올해 뮤지컬 '모차르트'로 남우신인상과 인기상 등을 휩쓸며 차기작이 가장 기대됐던 배우다. 김준수가 이번 작품에서 한국군 '준' 역할을 맡아 브로드웨이 배우 브래드 리틀과 열연을 펼친다는 사실이 알려지자 많은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브래드 리틀은 2005년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내한 공연 이후 "한국배우들과 공연하는 것이 꿈"이라고 표현해왔다. 브로드웨이 배우가 한국 초연작에 오르는 것은 이번이 최초로 국내 팬들에게는 세계가 인정한 그의 폭발적인 가창력을 확인해 볼 수 있는 기회다. 김준수와 브래드 리틀이 선보일 삼각 로맨스가 기대된다. 이외에도 정상윤, 전동석, 윤공주, 다비치의 이해리 등 내로라하는 배우들이 출연해 열연을 펼칠 예정이다.

제작진 또한 화려한 배우 캐스팅에 뒤지지 않는다. 이번 작품은 브로드웨이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해외 오리지널 크리에이터들이 한 팀으로 참여한다. 뮤지컬 '지킬앤하이드', '몬테크리스토' 등으로 한국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프랭크 와일드 혼이 음악을 맡고 가브리엘 베리 등 실력 있는 해외 크리에이터들이 대거 참여한다. 프랭크 와일드 혼은 "지금까지 해왔던 음악 작업 중 가장 창조적이고 도전적인 음악 작업이었다"고 전했다.뮤지컬 '천국의 눈물'은 국내 최초로 프랭크 와일드 혼이 탄생시킨 뮤지컬 넘버들을 확인할 수 있는 영어 OST와 K-POP 디지털 싱글 앨범을 오는 12월 말 공연 개막 전 발매한다.

뮤지컬 '천국의 눈물'은 2011년 2월 1일부터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막을 올린다.

이 기사의 구독료를 내고 싶습니다.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매번 결제가 번거롭다면 CMS 정기후원하기
10,000
결제하기
일부 인터넷 환경에서는 결제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343601-04-082252 [예금주 프레시안협동조합(후원금)]으로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프레시안에 제보하기제보하기
프레시안에 CMS 정기후원하기정기후원하기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