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화면으로
한여름 밤의 낭만, '영화, 음악을 만나다' 외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인쇄하기
  • 본문 글씨 크게
  • 본문 글씨 작게
정기후원

한여름 밤의 낭만, '영화, 음악을 만나다' 외

시네마 페스티벌 vs 여르미오 페스티벌

무더위로 심신이 지친 시민들을 위한 한여름 밤의 문화공연 및 영화 상영이 곳곳에서 펼쳐지고 있다. 이는 가족은 물론 연인, 친구 단위로 공연장을 찾은 시민들이 좀 더 편안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역 공연장에서 기획한 것이다. 하남문화예술회관에서는 '제3회 하남문화예술회관 시네마 페스티벌 영화, 음악을 만나다'를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서는 '2010 여르미오 페스티벌'을 개최해 한여름 밤의 울려 퍼지는 음악 선율과 영화 상영을 선보이며 더위와 일상에 지친 가슴들을 달래줄 예정이다.

▲ Newstage

- 제3회 하남문화예술회관 시네마 페스티벌 '영화, 음악을 만나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하남문화예술회관의 정기적인 축제인 시네마 페스티벌 '영화, 음악을 만나다'가 우천(장마)으로 일정을 변경해 오는 24일(토)~25일(일) 양일간 하남문화예술회관 일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서는 브라스 밴드의 콘서트를 비롯해 아이들을 위한 체험행사와 영화상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Newstage
오는 24일 오후 1시부터 시작되는 '시네마 페스티벌'에서는 중, 대형 사이즈 워터 바운스를 설치해 어린이를 위주로 2일간 체험 운영한다. 또한 수영복 미착용 시에는 워터바운스 이용을 금하며 슬라이더의 원활한 운영의 위해 진행요원을 배치, 아이들의 안전 및 질서 유지에 힘쓴다. 이후 8시 30분부터는 거대한 스펙터클 액션 무비 '로빈 후드'를 관람할 수 있다.

25일 7시 30부터는 한여름 밤 야외극장에서 즐기는 브라스 밴드의 음악을 통해 분위기를 한껏 돋울 예정이다. 이어 동생이 생기면 버려질지 모른다고 생각한 열 살 소년 니콜라와 7명의 친구들의 귀여운 오해, 엉뚱한 공상이 일으킨 유쾌한 반란을 그린 코미디 영화 '꼬마 니콜라'가 8시 30분부터 상영된다.

이번 시네마 페스티벌은 여름방학을 맞아 자녀와 부모가 함께 관람할 수 있는 가족 영화제 운영을 통해 가족 간의 소중한 시간을 다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3회 하남문화예술회관 시네마 페스티벌 '영화, 음악을 만나다'는 우천시 당일 행사는 대극장(검단홀)에서 진행된다.

- 한여름 밤 무더위를 식혀줄 '2010 여르미오 페스티벌'

지난 6월 5일을 시작으로 화려하게 막을 올린 안산문화예술의전당의 '여르미오 페스티벌'이 7월과 8월에도 뜨거운 공연들로 그 열기를 이어간다.

▲ Newstage
7월, 홍대 유행가 제조기라는 별명답게 쉽고 흥겨운 멜로디에 따라 부르기 쉬운 가사 내용의 레게음악을 선보이는 '타바코쥬스'(24일) 등 젊음의 상징인 홍대 앞 인디밴드들이 대거 출연한다. 또한 공연 후에는 생맥주와 함께 장르별 최신영화 상영도 즐길 수 있다. 최 전 세계가 열광한 최고의 청춘 뮤지컬 영화 '하이스쿨뮤지컬졸업반'(24일)과 파리의 유명 클럽 물랑루즈를 무대로 펼쳐지는 젊은 연인들의 사랑 이야기를 그린 뮤지컬 영화 '물랑루즈'(31일)가 상영된다.

여름의 절정을 달리는 8월에는 파워풀한 가창력의 김경호밴드(14일)와 톡톡 튀는 강산에밴드(21일) 등 여름밤의 무더위를 식혀줄 시원한 록음악의 향연이 펼쳐진다. 이어 뚱뚱한 몸에 머리를 부풀린 소녀 '트레이시'가 TV 댄스경연대회를 통해 꿈을 이뤄가는 과정을 담은 '헤어스프레이'(7일)와 '시카고'(14일)를 관람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지난해 반응이 좋았던 간이 분수대도 가동돼 시원한 물줄기로 더욱 열정적인 축제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2010 여르미오 페스티벌'은 안산문화예술의전당 야외광장에서 8월 21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진행되며, 우천시 당일 행사는 최소 된다.

이 기사의 구독료를 내고 싶습니다.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매번 결제가 번거롭다면 CMS 정기후원하기
10,000
결제하기
일부 인터넷 환경에서는 결제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343601-04-082252 [예금주 프레시안협동조합(후원금)]으로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프레시안에 제보하기제보하기
프레시안에 CMS 정기후원하기정기후원하기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