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공모사업 주요 내용은 ‘조금씩 꾸준히 묵묵히 만들어 가는 우리마을’을 목표로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와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 실천과제를 선정하고 진행하며 이 가운데 성장 가능한 사업들은 강원도 또는 국가공모와 연계할 수 있도록 진행한다.
공모사업은 주거환경개선, 상가 활성화, 청년일자리 창출 등 도시재생 세부 목표를 달성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특히 청년일자리 창출은 지역 내 청년을 대상으로 공모사업비의 30%를 배정해 지역에 미래를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초석의 기회로 삼을 계획이다. ‘
이번 ‘해봄’ 주민공모 사업은 고한읍, 사북읍, 남면, 신동읍에 거주하는 주민과 지역 내 생활권(직장 및 학교)역을 둔 5~10인 이상의 주민이나 모임을 대상으로 6월 1일부터 공고하고 사업비 소진 시까지 모집한다.
공모사업은 주민모임이 주축이 되어 계획, 실행, 결산까지 주민 스스로 지역현안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4개 유형(물리적분야, 경제적분야, 문화·예술·관광분야, 사회·복지분야)중 1개 분야를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사업 선정기준은 사업의 적절성, 주민참여 협동심 단결심, 일반 주민 확산 및 사업의 지속 성장 가능성등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심사를 통해 대상 모임을 선정하게 된다.
이용규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지난 4년간 공모사업을 통한 도시재생의 효과가 점차 가시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만큼 좀 더 특색있고 파급효과를 극대화시키는 방법으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공모사업에 대한 내용 확인 및 접수는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홈페이지와 3·3기념사업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