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삼척시가 지역공동체를 마을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2018년 강원도 마을기업 육성사업’ 공모를 내달 2일부터 16일까지 신청 받는다.
마을기업 육성사업은 ▲2차년도 마을기업 ▲예비 마을기업(마을기업 설립을 희망하는 마을‧단체) ▲청년 참여형 마을기업을 대상으로 공모‧선정하게 된다.
특히, 2018년 시범사업인 청년 참여형 마을기업은 마을기업에 젊고 유능한 청년자원을 보강해 생산성을 높이고 청년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한 올해 신규 사업이다.
지원 자격 요건은 법인, 회사, 협동조합, 영농조합법인 등으로 2차 년도 마을기업 및 예비 마을기업의 경우 최소 5명 이상의 지역 주민이 출자해야 가능하다. 회원이 6명 이상인 경우 지역 주민이 70% 이상으로 모든 회원이 출자해야 한다.
청년 참여형 마을기업의 경우 출자자는 최소 5명 이상으로 마을기업 출자자의 50%이상이 지역주민 및 청년이어야 한다.
또한, 2차 년도 마을기업과 청년참여형 마을기업의 경우 마을기업 신청일 기준 5명 이상 회원이 교육을 이수하여야 하며, 예비마을기업은 선정 후 예비마을기업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앞으로, 심사를 거쳐 6월말까지 마을기업을 선발하고, 사업대상자에게는 2차 년도 3000만 원, 예비 마을기업 2000만 원, 청년 참여형 5000만 원 한도 내에서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전체댓글 0